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광주-대구 SW융합 학생 해커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1:30:34
  • -
  • +
  • 인쇄
광덕중·상일여고 팀 우수 발표팀 선정
▲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광주-대구 SW융합 학생 해커톤’ 개최

[뉴스스텝]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11~12일 대구 비슬산 아젤리아 호텔에서 ‘2024 달빛연합 SW융합 학생 해커톤’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22년에 첫 개최된 이후 올해 세 번째로, 광주시교육청과 대구시교육청 소속 중학생 20팀, 고등학생 20팀 총 12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마라톤처럼 제한된 시간 동안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결과를 제작하는 성장 캠프이다.

올해 대회는 ‘디지털 포용과 연결, 모두를 위한 기술’을 주제로 학생 3명이 한 팀을 이뤄 제시된 과제를 SW기반 산출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주에서는 광덕중학교와 상일여고 팀이 우수 발표팀으로 선정됐다.

상일여고 김건희 학생은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색다른 시각에서 문제에 접근하는 것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달빛연합 SW융합 학생 해커톤’은 광주와 대구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융합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캠프이다“며 ”같은 주제, 다양한 생각으로 학생들이 직접 코딩하고 제작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를 창조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과 대구시교육청은 매년 교사 수업캠프와 학생 해커톤을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