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지역 로컬 창업가 육성 중소기업 위한 전문 멘토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1:20:15
  • -
  • +
  • 인쇄
화천군 일자리 센터, 취업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화천군 일자리 센터

[뉴스스텝] 화천군 일자리 센터가 취․창업은 물론 기업의 경영 전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센터는 올해 초 강원도의‘위워크 청장년 로컬 창업가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화천지역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예비 창업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센터는 참여자 선정 후 창업 일반 및 심화교육을 거쳐 이달 초 최종 사업화 자금 지원대 상자 4명을 선발했으며, 하반기부터 1인 당 1,500만원의 자금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지역 내 중소기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업(up) 멘토링’사업도 하반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센터는 화천지역에 소재한 창업 7년 미만 기업의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 전담 멘토링을 지원한다.

멘토링 분야는 경영, 세무, 회계, 인사, 노무, 마케팅, 투자, 기술개발, 지식 재산권, 금융 등 기업 운영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한 후 26일부터 지원신청을 접수한다.

취업을 원하는 군민들을 위한 ‘자기주도 내일설계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이 사업은 취업의지가 있는 구직자의 직업 역량을 강화를 위해 구직 활동비를 지원해 경제활동 인구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대상은 18~64세 이하 미취업 화천군민이며, 19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선정된 40명에게는 1인 당 50만원의 구직 활동비가 지원되며, 지원금은 도서 및 교재구입, 교육 수강료, 시험 응시료 등에사용할 수 있다.

또 일자리 센터의 직업 상담사를 통해 구직서류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등도 받을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경쟁력 있는 창업인재를 육성하고, 취업을 원하는 군민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