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친환경 해충 유인 퇴치기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11:25:59
  • -
  • +
  • 인쇄
▲ 평창군, 친환경 해충 유인 퇴치기 설치

[뉴스스텝] 평창군은 27일에 관내 8개 읍·면 일대에 친환경 해충 유인 퇴치기(포충기)를 30대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포충기는 모기, 깔다구, 날벌레 등의 위생 해충을 UV LED 램프로 유인해 포획, 분쇄하는 방제 기기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가로등 점등과 함께 자동으로 점등 및 소등되어 에너지 소비와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면서 위생 해충을 구제하는 감염병 예방을 할 수 있는 친환경 방제 기기이다.

평창군은 현재 공원, 축제장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에 포충기 21대를 설치 운영 중이며, 향후 운영 효과 분석에 따라 추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지역에 해충 유인 퇴치기(포충기)를 설치해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 발생이 높은 해충 매개감염병을 예방하고 환경 친화적인 방제해 최선을 다하고 주민의 건강과 안전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시 '제2회 오막쌀이 축제' 성황!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0월 31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성상가번영회 주관으로 ‘제2회 오막쌀이 축제’를 개최해 1천여 명 이상의 시민이 함께 했다고 전했다.‘오성 막걸리, 오성강변 새우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오성면의 햅쌀로 빚은 막걸리와 민물새우 요리로 지역 특색을 살려 상권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축제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햅쌀 막걸리 시음 및 막걸리 빚기 체험 오

고용노동부, 런던베이글뮤지엄 법인 계열사 전체로 감독 대상 확대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지난 7월, 20대 청년이 장시간 근로로 인해 과로로 사망했다는 의혹이 있는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런던베이글뮤지엄 본사와 인천점을 대상으로 10월 29일부터 감독에 착수했다.이번 감독과정에서 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면담 등을 통해 일부 법 위반 정황이 확인되어 11월 4일부터 런던베이글뮤지엄 전 지점과 함께 ㈜엘비엠 계열사(18개 사업장) 전체로 감독 대상을 확대하고, 각 지점 감독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 개최한다

[뉴스스텝] 평택시는 통합 3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13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지난 30년간의 평택의 통합과 성장 의미를 되새기고, 향후 평택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미래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포럼은 특별 강연과 토크콘서트로 구성되며, 박영선 前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AI 시대를 대비하는 평택의 발전 전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