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1:30:40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농가 경영 안전을 위해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제유가 상승, 고환율 등으로 인한 면세유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유류비가 농업경영의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를 지원하여 농가 경영부담을 덜고 신선 농축산물의 연중 생산·공급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동해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으로 면세 적용 농업기계 보유 현황과 경작 사실을 지역 농협에 신고하고 면세유류 구입 카드를 발급 받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기준은 사용한 면세유 리터당 150원 정액으로 지원하며 지급 하한액은 7,000원(50리터), 상한액은 2,475,000원(16,500리터)으로, 사용기간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1년간 사용한 면세유량으로 한다.

시는 지난해 574농가를 대상으로 총 3,600여만 원을 지원하는 등 농가 경영에 도움을 준 바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으로 유가 뿐만 아니라 각종 농자재 가격,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경영 부담을 해소하고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