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법인지방소득세 4월30일까지 신고·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1:25:50
  • -
  • +
  • 인쇄
▲ 인천 서구, “법인지방소득세 4월30일까지 신고·납부하세요!”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2024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 기간을 오는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결산법인(영리·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 법인, 결손이 발생한 법인)은 4월 30일까지 2024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구청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사업장이 둘 이상의 시·군·구에 있는 법인은 사업장별 안분율에 따라,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에 각각 신고하여야 한다.

신고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전자신고 하거나, 관할 납세지로 방문 또는 우편 신고할 수 있다.

납부할 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할 시, 일부 세액을 납부 기한이 지난 후 1개월 이내(중소기업은 2개월 이내) 분할납부 할 수 있다.

한편 국세인 법인세 납부 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수출 중소기업 및 재난 피해 중소기업(산불 피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은, 별도 신청 없이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이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된다.

다만, 직권 연장 대상기업이더라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기간 내에 반드시 신고는 해야한다.

구 관계자는 “신고·납부 불이행에 따른 가산세 부과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성실히 신고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