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미술관,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1:15:51
  • -
  • +
  • 인쇄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10회차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
▲ 천안시립미술관,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립미술관은 ‘2024 전시 해설사 양성프로그램’ 참여자를 다음 달 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전시 해설사를 양성을 위해 작품과 관람객을 이어주는 매개자인 도슨트에 대한 이해와 전시해설 관련 이론·실무 등의 강의로 구성된다.

교육은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총 10회차로 천안예술의전당 문화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미술관 역사와 천안미술(최경현) ▲다정한 삼각관계: 작품, 관람객 그리고 도슨트(강세윤) ▲제2차 세계대전 이전 서양 현대미술: 유럽을 중심으로(정은영) ▲추상표현주의와 미국의 전위미술(정무정) ▲한국 근현대 미술: 기하학적 추상미술(전유신)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지원 자격은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총 35명으로 참여자 중 교육과정 8회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료자에 한 해 차기 년도 천안시립미술관 문화 자원봉사자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