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속초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 시스템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1:25:11
  • -
  • +
  • 인쇄
19일부터 관내 운행 택시에서 결제 가능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사랑카드 사용자는 앞으로 택시요금 결제에도 카드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속초시는 속초사랑카드 대행사(한국조폐공사), 전용카드사(NH카드, BC카드), 택시 카드결제업체(로카모빌리티, 티머니) 등과 결제 연동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19일부터 속초사랑카드의 택시요금 결제서비스가 전면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인 월 30만 원(설, 추석은 40만 원) 한도액 내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카드를 충전하고 물품 구매 시와 동일하게 택시 요금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용 가능 택시는 개인택시 411대, 법인 택시 172대로 관내 운행하는 모든 택시가 대상이 되며, 타 지자체의 택시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속초사랑카드는 스마트폰 앱 '지역 상품권 chak'에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며, 관내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리은행, 우체국 각 지점에서 오프라인 발급 및 충전도 가능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기존 결제가 되지 않던 택시에서 속초사랑카드 결제가 가능하게 되어 이용객들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