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11회 설악벚꽃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6 11:20:36
  • -
  • +
  • 인쇄
4. 8. ~ 4. 9. 상도문1마을 일원에서
▲ 속초시, 제11회 설악벚꽃축제 개최

[뉴스스텝] 제11회 설악벚꽃축제가 4. 8.(토) ~ 4. 9.(일) 주말 동안 상도문 1마을 솔밭에서 개최된다. 올해 설악벚꽃축제는 ‘속초시 승격 60주년! 속초에 반하다! 설악 벚꽃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설악벚꽃축제는 매년 상도문 1마을이 주최하는 소규모 행사로 2019년 속초·고성 산불 발생 이후 코로나 등으로 지금껏 축제를 개최하지 못했으나, 코로나 19 방역규제 완화와 함께 올해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5년 만에 개최를 결정하고 봄나들이객들의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축제 첫날에는 관내 저학년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자 사생대회를 개최하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어린이 보물찾기와 전통놀이 체험, 드론체험 및 다양한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으로 가족단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가수와 밴드 그룹, 전통타악기 공연과 청소년댄스팀, 색소폰 연주, 시립풍물단과 도문농요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하여 마을을 찾은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안겨줄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 시민소통담당관에서는 축제 첫날(8일) 10시부터 속초시 공식 유튜브(‘속초시 Sokcho’)를 통해 설악벚꽃축제를 현장에서 생중계하여 시민들에게 생생한 봄맞이 축제 현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는 평년보다 빠른 개화로 벚꽃축제 시기가 늦은 감은 있지만 5년 만에 재개하는 축제인 만큼 상도문마을의 전통과 농촌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