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학부모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1:30:41
  • -
  • +
  • 인쇄
▲ 인천서부교육지원청,학부모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인천경명초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시교육청의 ‘제비꽃길 캠페인’과 서부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캠페인은 학부모 동아리와 학생회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등굣길 학생들에게 힘찬이 자람이 인형과 함께 인사를 건네고, ‘학교폭력은 이제 그만! 친구 사랑 YES!’ 등의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따뜻한 말 건네기 엽서를 나눠주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등굣길에 친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신나는 하루를 시작할 수 었다”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