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년 창업 지원 사업’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1:25:54
  • -
  • +
  • 인쇄
▲ 대구 남구‘청년 창업 지원 사업’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추진, 8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 남구는 2024년에 배분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지역특화 제조업, 대도시형 서비스 업종에 대한 청년 창업 지원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이 사업은 남구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창업자와 남구 소재 기업 중 청년을 채용할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 동기, 사업화 전략 등 신청 시 제출한 사업계획서 평가를 거쳐 ▲창업자 8개사(팀), ▲기창업자 22개사(팀)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30개사(팀)에는 공간·장비 임차비, 홍보비 등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창업에 필요한 비용뿐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과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킹 활동을 지원하여 창업자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는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사업수행기관인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새로운 트렌드와 기회에 민감한 청년들의 재능을 십분 활용한 기업이 우리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