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소규모 사업장 노후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0 11:26:00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3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참여자를 2월 8일까지 신청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은 자동차정비, 산업용보일러, 아스콘‧레미콘 제조업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 방지시설 교체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26개소․1,006백만원을 지원했다.

올해예산은 185백만원으로 대기오염물질을 저감시키는 방지시설(여과집진시설, 원심력집진시설, 흡수에 의한 시설, 저녹스버너 등)과 배출시설 가동 여부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설치비용의 90%(부가세제외)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대기배출시설(4~5종)을 설치·운영중인 중소기업이며, 작년에 사전기술진단 참여자의 경우에는 가장 우선 지원대상자에 해당된다. 다만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과 5년 이내에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의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다음달 2월 8일까지 서귀포시청 기후환경과(前녹색환경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기후환경과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보조금을 지원받은 사업자는 해당 방지시설을 3년 이상 운영해야 하며, 사물인터넷(IoT)을 부착해 한국환경공단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으로 자료를 전송해야 한다.

서귀포시 김군자 기후환경과장은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으로 영세사업자의 노후 방지시설을 교체하여 대기환경개선 및 미세먼지 발생을 감축시킬 수 있으며, 제주의 청정대기질을 위해 소규모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