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발주 사업 대상 현장점검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11:20:30
  • -
  • +
  • 인쇄
안전한 현장 환경 조성 및 안전의식 고취 기대
▲ 춘천시 발주 사업 대상 현장점검 시행

[뉴스스텝] 춘천시는 27일부터 2주에 걸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선다.

이번 현장점검은 장마철 및 추석 연휴 이후 본격적인 공사 재개가 시작됨에 따라 안전한 현장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 중대재해전담TF팀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국토안전관리원과 점검반을 구성, 점검의 실효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대상은 춘천시립복지원 및 치매전담요양원 건립공사를 비롯한 시 발주 사업이며 6개부서 7개 현장을 점검한다.

도급·용역·위탁 사업장의 안전 의무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개선할 점을 지도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안전담당자 지정여부 및 현장 지휘·감독 상태, 보호구 지급·착용 상태, 설계에 따른 시공여부, 비계, 동바리, 거푸집 등의 설치 불량여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시 발주 사업 안전사고 제로를 목표로 공사 현장에 대한 수시 안전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할 것"이라며 "중대 재해 없는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