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이 안전한 겨울철 대설·한파 추진 대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2 11:25:05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겨울철 대설 및 한파 등으로 인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겨울철 자연재난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군은 겨울철 대설과 한파 등에 대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11월 15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소중한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11월 7일부터 겨울철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관내 7개 노선 24.9km의 도로를 겨울철 교통 취약 구간으로 668개노선 1,048km 구간 도로, 임계면 가목리와 도전리 일원을 고립예상 취약지역으로 정하고 사전대비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위험 요소 사전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한다.

또한 군은 275대의 제설장비와 188명의 민간제설단 운영과 함께 24시간 선제적 상황관리가동 및 제설 자제 확보, 유관기관 및 민관군 협업 공조 체계 구축, 전기차 수요 증가로 전기차 구호 대책 마련, 농축산 시설보호, 한파 및 폭설대비 주민 홍보 지속 실시 등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과 군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

유광택 건설과장은 겨울철 군민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대설 및 한파로 인한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광주 북구의회, ‘2026년도 첫 정례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는 지난 4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26년도 새해 첫 정례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이번 수여식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에 앞장선 구민 21명과 공무원 10명을 선정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박지현 전자바이올리니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축하 인사 및 기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