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강원, 베트남 노선 인바운드 예약률 100% 육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11:30:23
  • -
  • +
  • 인쇄
무사증 입국제도 제역할 톡톡
▲ 플라이강원, 베트남 노선 인바운드 예약률 100% 육박

[뉴스스텝]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이 베트남 첫 취항을 1주일 정도 남긴 상황에서 인바운드 예약률이 100% 가까이 육박한다고 6일 전해왔다.

오는 10월 13일 첫 취항하는 양양-하노이 노선이 현재까지 93%의 높은 인바운드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고 다음 날인 14일에 취항하는 양양-호치민 노선도 높은 인바운드 예약률을 기록하는 등, 베트남 현지 여행사를 통해 강원도 관광을 계획하고 있는 베트남 국민들의 관심과 예약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플라이강원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하노이-양양 노선의 예약승객 중 99%가 베트남 현지 승객이며, 이는 강원도 외래 관광객 유치를 사업 모델로 삼고 있는 플라이강원의 TCC 항공사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예약 현황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와 같이 베트남, 나리타 노선을 통해서도 다양한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여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소개하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10월 13일과 14일 하노이, 호치민 첫 취항을 축하하기 위해 플라이강원은 양양국제공항 에서 간소한 취항식을 계획하고 있으며, 10월 14일 오전 7시 30분4V252편과 15일 오전 6시 4V254편을 타고 베트남에서 입국하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입국객 환영 행사 또한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인바운드 수요의 증가는 지난 6월1일부터 시행됐던 양양국제공항 무사증 입국 제도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더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 폭발적인 한류의 인기가 외래관광객에게는 여행을 계획함에 있어 큰 혜택으로 다가왔다는 것이다.

플라이강원은 국제선 노선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30일에 일본 도쿄의 관문 나리타 노선의 첫 취항과 다음달인 11월 17일 대만 타이페이 노선의 복항이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