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비즈밸리 마을버스 연장 노선 임시 운행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1:25:34
  • -
  • +
  • 인쇄
8월 31일 첫차부터 강동01버스 고덕역 경유 연장노선 임시 운행 개시
▲ 연장노선 구간

[뉴스스텝] 강동구가 오는 8월 31일 첫차(05:35)부터 마을버스 강동01번 연장노선으로 고덕비즈밸리 내 첫 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통되는 강동01번 고덕비즈밸리 연장 노선은 기존 운행 노선(강변역~명일여자고등학교)에서 고덕역~동남로(온조대왕문화체육관, 광문고.컨벤션고)~고덕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까지 연결해 고덕비즈밸리 인근 주민, 입주 기업 종사자 등의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고덕비즈밸리의 마을버스 개통까지는 관내 대중교통 편의를 높이려는 구의 노력이 있었다. 명일동 한양아파트를 기점으로 강변역까지 운행하던 강동01번의 기존 노선을 고덕역을 경유하여 고덕비즈밸리까지 연장하는 노선을 서울시에 지속 건의해왔고, 지난 6월 서울시로부터 최종 연장 노선(안)으로 승인을 받았다.

연장 노선의 승인 후에도, 고덕비즈밸리 내에는 공사 중인 구간이 많고 도로 여건이 좋지 않아 한동안 운행되지 못했으나, 상주 인원이 3,500여명에 달하는 지식산업센터의 입주가 내달로 임박해 고덕비즈밸리 입주기업 종사자들과 인근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구는 도로 여건이 정비된 일부 구간에 대해 임시 운행을 결정했다.

구는 고덕비즈밸리가 강동구 상업·업무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서울시 및 운수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선제적인 마을버스 1개 노선의 투입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고덕비즈밸리 내 추가 노선(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세종~포천 간 고속도로 준공 이후 광문고교 교차로~샘터 근린공원 교차로 구간과 고덕비즈밸리 내에 강동01 버스 노선의 정류소 추가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윤희은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마을버스의 고덕비즈밸리 운행 개시로 고덕비즈밸리 입주기업의 교통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향후 강동01번의 정상 운행 및 추가 버스 노선 투입으로 구민과 입주기업의 고덕비즈밸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