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뷰티산업 유니콘 찾아나선다…스타트업-대기업 협력 통한 유망기업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1:15:32
  • -
  • +
  • 인쇄
잠재력 있는 미래 스타기업 발굴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 만들 것
▲ 서울시청

[뉴스스텝] 서울시가 뷰티 산업분야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력기회를 제공하는 ‘2024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를 10월 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2024 서울뷰티위크-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Business Meet-Up Pitching Competition)'는 서울형 뷰티산업 육성을 위해 서울시가 개최하는 ‘서울뷰티위크’의 일환으로개최되는 행사다. 서울뷰티위크는 2022년 처음 개최한 박람회이며, 대·중소기업 전시와 수출상담회 등의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로 이루어진다.

본 대회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선발해 시상하고 뷰티분야 선도기업·대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면 참가 가능하며 분야도 화장품은 물론 뷰티 디바이스(기기)를 포함한 뷰티테크, 관련 플랫폼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른다.

서류심사를 통해 9팀을 선정하여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하는 2024 서울뷰티위크의 공식 무대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하는 모든 팀은 전문투자심사역의 전담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종수상팀에게는 총 2천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한 뷰티 분야 유수의 기업들과의 밋업기회가 제공된다.

대상 1팀 1,000만원, 최우수 1팀 500만원, 우수 3팀 각100만원, 장려 4팀 각50만원 등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최우수·우수팀에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된다.

2022년 대회에 참가한 비건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인 ‘딘토(Dinto)’를 운영하는 ㈜트렌드메이커는 한국콜마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본 대회가 미래 뷰티 유니콘을 발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뷰티 산업분야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생태계 조성을 통해 K-뷰티의 미래를 밝히는데 서울시가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