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금융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1:16:02
  • -
  • +
  • 인쇄
▲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 금융교실'운영

[뉴스스텝] 고성군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0월 27일, 참여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융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는 KB국민카드,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의 연계 프로그램과정으로 청소년들에게 신용과 위험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신용의 의미와 중요성 △다양한 결제 수단 △올바른 신용 및 현명한 카드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었다.

교육을 들은 한 청소년은 “신용은 나의 약속, 올바른 카드 사용과 소비로 신용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경제생활에 필요한 올바른 금융 정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동아리, 급식 지원, 어린이 통학 차량 운행 등의 방과후 활동 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25년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54개 분야 수상·외부 재원 121억8000만원…AI·탄소중립·안전까지 행정 성적표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 한 해 동안 공모사업 선정과 대외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바깥 재원’을 끌어와 주민 일상을 촘촘히 채웠다. 구는 대외 기관 평가에서 54개 분야 수상 성과를 거두고, 인센티브 10억 3800만 원과 외부 재원 121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 성과의 방점은 ‘선정’ 자체가 아니라 확보한 재원을 보행·교육·안전·복지 같은 생활 현장에 실제로 투입해 주민이 체감하도록 만든

성북구, 사회적경제기업에 4억 규모 0.75% 초저리 융자 실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6년 상반기 사회투자기금 융자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서다.이번 사업은 연 0.75%의 파격적인 초저금리를 적용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금융 부담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융자 조건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5년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며, 기업당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신청 자격은 &

구로구, CES 2026서 G밸리 5개 기업 세계 무대 진출 지원

[뉴스스텝] 구로구가 1월 6일부터 1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관내 G밸리 소재 5개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구는 ‘서울통합관’ 내 ‘구로G밸리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지역 기업의 우수 기술력을 선보이며 105억 원 규모의 비즈니스 성과를 거뒀다.CES는 미국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소비재 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