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설 연휴 교육기관 주차장 개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1:15:21
  • -
  • +
  • 인쇄
공유누리 사이트,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등에서 개방 현황 확인
▲ 울산시교육청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설을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울산 지역 학교 등 교육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한다.

울산교육청은 해마다 명절 기간 학교와 기관의 주차장을 개방해 연휴 기간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힘쓰고 있다.

주차장을 이용하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은 학교 시설물 보호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긴급 상황에 대비해 차량 앞 유리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는 등 기본적인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개방 기관과 이용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유누리를 비롯해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을 활성화해 지역사회와 상생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