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반려동물 웰니스 선도’생태체험학습장에 펫 캠핑장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29
  • -
  • +
  • 인쇄
▲ 정선군,‘반려동물 웰니스 선도’생태체험학습장에 펫 캠핑장 조성

[뉴스스텝] 정선군은 반려동물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따라 ‘반려동물 웰니스’를 제공하는 펫 캠핑장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펫 캠핑장 조성 사업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반려동물 웰니스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발맞춘 제도적 지원과 관광 인프라 조성 등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군은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용료 조정 및 반려동물 출입 조항 신설 등 펫 캠핑장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비 1억 2,000여 만원을 투자해 정선읍 동강로 2908번지 일원 정선생태체험학습장 내 12,260㎡ 규모(야영데크 21면 운영)의 펫 캠핑장을 조성,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 조성과 함께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동강의 자연을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산책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펫 캠핑장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생태체험학습을 찾는 이용객을 위한 동물 샤워장, 포토존, 음수대, 놀이용품 판매 점 등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고, 반려동물 동반 웰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초 반려동물 친화도시 정착의 일환으로 운탄고도 반려동물 댕댕트레킹 행사를 개최해 1만 여명이 넘는 반려인이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추진해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산업을 육성해 경제적 활성화 효과가 큰 체류형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시설이 전국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생태체험학습장 팻 캠핑장 조성을 비롯해 전국 최고 웰니스 도시의 명성에 부합하는 청정 자연 속 반려동물과 힐링이 가능한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국민고향정선에서 걱정없이 마음껏 반려동물과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기준 전국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약 638만 가구로 2022년말 552만 가구 대비 큰폭으로(15.6%) 증가했다.

반려가구가 전체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7.4%로 대한민국 가구 중 4분의 1 이상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며 앞으로도 반려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