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시월애(愛) 임학 음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1:15:28
  • -
  • +
  • 인쇄
▲ 계양구 임학도서관, ‘요기조기 음악회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은 지난 10월 12일과 20일, 가을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요기조기 음악회 – 시월애(愛) 임학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요기조기 음악회’는 인천시와 인천문화재단이 기획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뮤직 앰배서더를 선정해 인천의 주요 문화공간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임학도서관의 요기조기 음악회는 ‘시월애(愛에) 임학 음악회’라는 부제와 함께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는 무대로 선보여 이틀간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소리와 음색을 통해 가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선보였다.

‘늘봄국악관 현악단’의 다양한 국악기 공연, ‘한정화’팀의 가야금과 기타의 선율, 그리고 ‘아토앙상블’의 아름다운 클래식 등 개성 있는 무대를 선보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에는 ‘선(SUN)’팀의 국악기와 클래식 악기가 함께 어우러지는 퓨전 장르의 매력으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이와 공연을 즐겁게 봤다. 좋은 공연 감사하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호응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임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첫 음악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