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2025년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열고 수료식으로 빛나는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08:20:34
  • -
  • +
  • 인쇄
▲ 부산 금정구, 2025년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열고 수료식으로 빛나는 마무리!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6일 어린이·청소년의원, 학부모,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수료식 및 본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34명의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법 체험 전문기관인 솔로몬로파크 견학, 의제수렴 토론, 의안작성, 구의회 견학 및 자문, 본회의 등 7회에 걸친 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경과보고 등 올해 활동을 되돌아보고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였다.

수료식 이후 이어진 모의 본회의에서는 의장, 부의장, 의사팀장 등의 역할을 맡아 실제 의사진행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됐고 총 4건의 안건을 상정했으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특히, 올해는 정책 제안 외에 조례안, 결의안, 자유발언 등의 시간을 마련하여 안건의 다양성을 확대했으며 본회의 진행 시 어린이 청소년 의원 모두 발언함으로써 참여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

또한, 11월 1일에 예정된 복지교육축제‘WITH금정’에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아동권리 관련 캠페인 등 홍보 활동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평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하여 소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었다.”라며, "이번 활동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의 미래에 귀중한 자산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