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시군, ‘2024년 도시재생 합동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1:05:42
  • -
  • +
  • 인쇄
도시재생 신규 공모사업(뉴:빌리지, 특화재생, 인정사업) 대응 특강
▲ 2024년 도시재생 합동 워크숍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재생 분야 공무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 담당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9일부터 10일까지 한국선비문화연구원(산청군 소재)에서 ‘2024년 경상남도 도시재생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처음 선정하는 ‘도시재생 뉴:빌리지’ 사업의 정책방향 설명과 ‘지역특화재생’, ‘인정사업’ 등 하반기 신규 공모를 준비하는 시군의 계획수립 자문·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도·시군 담당 공무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현장지원센터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 1일 차 주요 특강은 ▲도시재생 정책동향, 사업계획 수립방향(이상준 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뉴:빌리지 신규 공모사업 제도 안내(주택도시보증공사 김재승 과장) ▲특화재생·인정사업 제도 안내(주택도시보증공사 이기철 연구위원) ▲도시재생 민관 협력(거버넌스) 강화(합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신혁 팀장) 등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의 깊이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2일 차에는 ▲남명 조식 선생의 실천적 선비정신과 청렴문화(한국선비문화연구원 최구식 원장) 특강에 이어 ▲도시재생사업 유형별 전문가 초청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소통간담회에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신규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시군들이 계획수립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소하고, 사업 시행 단계에서 문제점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례들을 제시하며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의 바람직한 수립 방향에 대해 소통했다.

곽근석 경남도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민의 정주여건과 주거환경개선에 꼭 필요하고 실현가능한 도시재생 사업계획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참석해 주신 전문가와 시군 간 유익한 정보들을 나누고 인적 교류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명지, 전주11)는 2일 ‘2026년 전북자치도 예산안과 각종 기금운용 계획안’ 및 ‘2025년 제3회 추경예산안과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했다. 이날 예산안 심사는 기획조정실, 도민안전실, 자치행정국 등 5개 실·국 소관 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가 이어졌다. 권요안 의원(완주2)은 전주–완주 통합 추진 과정에서 공공운영비와 사무

충청북도 노·사·민·정, 산업전환 상생협력 강화

[뉴스스텝] 충청북도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김영환)는 2일 충청북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산업전환 업무협약 및 시상식·토론회를 개최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고용불안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충북경영자총협회,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청주 뿌리기업협회, 청주대학교, 충북탄소중립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청주·충주지청, 충청북도 등 10개 기관

“올겨울도 따뜻하게” 하남로타리클럽,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겨울이 본격 시작된 12월 2일, 하남로타리클럽(회장 박재홍)이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50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50박스(500kg)를 하남시(시장 이현재)에 기탁했다.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온 하남로타리클럽은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을 담그며 ‘함께 사는 하남 만들기’에 뜻을 보탰다. 올해는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준비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클럽 회원들은 재배–수확–손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