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고위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1:15:18
  • -
  • +
  • 인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는 나로부터
▲ 통영시, 고위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6일 시청 강당에서 천영기 통영시장, 조형호 부시장을 비롯해 5급이상 고위직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고위직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정의무 교육으로 모든 공무원이 매년 이수해야하며 기관장을 포함해 고위직인 경우 맞춤형 별도 대면교육을 필수로 실시해야 한다.

이날 강의는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김미경 젠더폭력예방 경남 포럼 대표를 초빙해 실시했으며 성인지 감수성을 화두로 던져 최근 심각성이 대두된 딥페이크를 이용한 성폭력과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무심코 일어날 수 있는 4대폭력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고위직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으로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등 4대폭력 예방교육을 매년 실시해 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