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사천읍성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1:10:25
  • -
  • +
  • 인쇄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사천읍성 일원에서 열려....1200여 명 방문
▲ 제2회 사천읍성 축제

[뉴스스텝] 사천시 사천읍성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사천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회 사천읍성 축제’가 12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600여 년 역사가 담긴 ‘사천읍성’에 대한 역사적 의미와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그동안 읍 지역 대표축제 부재로 부족했던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된 것.

‘꽃무릇의 붉은 물결, 우주를 향한 사천의 꿈으로 피어나다’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행사장 전 구간에 청사초롱, 소망등, 유등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각종 체험부스와 읍성축제 캐릭터로 탄생한 ‘읍성이와 명월이’를 활용한 에코백, 머그컵 등 다양한 굿즈(good)를 제작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첫째 날은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전통혼례식이 거행됐는데, 실제로 신랑 신부 1쌍이 혼례를 올려 수많은 하객으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또한, 퓨전창극 ‘토끼야 달나라 가자’와 무애무 공연, 개막식, ‘달빛성곽 밟기’, 가을밤의 열린 콘서트 등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열띤 환호를 받았다.

둘째 날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노래자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 초대가수 공연, 태권도 시범 등 함께 즐기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됐다.

한편, 이번 축제는 3개 분야 31개 프로그램의 문화예술 공연·체험·전시 행사와 함께 플리마켓 및 농산물 판매장 등을 운영했다.

그리고, 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SNS인증샷 이벤트와 스탬프투어도 진행했다.

안성조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돼 시민·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 제3회 사천읍성축제는 더욱 다양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장년 취업 지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 일환으로 운영 중인 ‘직무역량강화 특강’의 올해 마지막 강연(11월)을 19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해 3월부터 개최한 여러 강의 중에 참석자들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AI 관련 분야로 ‘AI 이해 및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은퇴자 취업은행 등록자 40명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올해 마지

영광군, 조사료 수급 선제적 안정화 대책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벼 수확이 지연되면서 볏짚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사료 확보에 차질이 예상됨에 대응하여,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선제적 안정화 대책’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9∼10월 영광 지역 강수량은 총 337.8㎜로,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볏짚 수확 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군은 이와 같은 기상 여건으로

장성군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뉴스스텝] 장성군 삼계면이 1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겨울철 제설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30여 명의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은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 안길이나 이면도로 등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얼음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는다.이날 발대식은 올해 제설작업 설명과 구간별 담당자 지정, 비상연락망 정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행사장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계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