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 전래놀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1:15:41
  • -
  • +
  • 인쇄
우리 다 같이 놀자!
▲ 통영시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 전래놀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지난 7일 용남농협 하나로마트 강당에서 통영시 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통영수피아에서 주최한 특수교육대상자 가족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활동 ‘다 같이 놀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중 15가족이 참여해 동화 구연, 카드 뒤집기,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 활동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통영수피아 박은경 대표는 “장애가정의 여건상 타인에게 피해를 줄까 하는 마음과 주변의 시선 때문에 외부 활동이 어려웠는데 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지속적인 활동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 간의 다름을 인정하고 편견과 벽을 허무는 장애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용 도시재생과장은“공동체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환경, 돌봄, 미디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 스스로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더 많은 주민 공동체가 자립적으로 성장하고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통영시를 비롯한 용남농협, 장애인복지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에서 크고 작은 도움을 더해 훈훈함을 더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