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산업용 냉방기기 지원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1:05:42
  • -
  • +
  • 인쇄
▲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산업용 냉방기기 지원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최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2024년 복지현안 지원사업(기능보강)’공모에서 중증 근로장애인들의 혹서기 안전한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산업용 냉방기기 보강 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군보호작업장은 중증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 지원과 사회통합을 목적을 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세탁서비스를 주 생산품으로 하고 있다.

종사자와 근로장애인 등 40여명이 작업을 하는 공간은 판넬구조물로 되어있어, 한여름 최대 낮기온 33℃의 폭염이 일주일 이상 유지되는 혹서기에는 세탁기, 건조기 및 다림질을 위한 대형 아이로러가 작동될 시 실내온도 41℃를 육박하게 된다.

고온 다습한 근로 환경은 근로장애인들의 체력 소진 및 온열질환 위험을 증가시키고 직무 만족도를 떨어지게 한다.

2019년 설립당시 설치된 대형 냉난방기 2대와 근접 냉방장치 1대만으로는 실내 온도를 33℃ 이하로 낮추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대형 냉방기 1대와 산업용 선풍기 7대(총 사업비 8,429천원)를 추가로 구입하여 설치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세탁작업장 내 온습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함으로 근로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송덕희 원장은 “우리 작업장은 중증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혹서기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 선정은 중증 장애인들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보조금에만 의존하기보다 다양한 외부 자원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좋은 성과를 가지고 운영하는 작업장에 고마움을 전하며, 의성군 지역의 더 많은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뉴스스텝] 양구군이 이달 12일까지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이번 단속은 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근절하고 건전한 상품권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지역사랑상품권의 지속가능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양구군은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하여 군, 한국조폐공사, NH농협은행 양구군지부로 이루어진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홍보, 이상 거래분석, 이상 거래 발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또래상담자 양성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5년 또래상담자로 양성된 청소년 32명(옥천고·충북산업과학고·옥천군방과후아카데미)과 함께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먼저, 지난 10월 17일에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무지개’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또래상담 동아리,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추진했으며, ‘무

울산시 12월 개최 시립예술단 공연 수험생 무료 관람 실시

[뉴스스텝]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12월 진행되는 시립예술단의 주요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대상은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으로, 오는 12월 4일과 11일, 19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3개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가장 먼저 4일 오전 11시 대공연장에서 울산시립무용단 특별공연 『원하는 대(大)로』가 무대에 오른다.전통연희와 창작무용을 결합해 ‘길놀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