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봉사 손길에 생명사랑을 더하다 ‘적십자 생명지킴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1:15:30
  • -
  • +
  • 인쇄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적십자 봉사회 임원진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 통영시, 봉사 손길에 생명사랑을 더하다 ‘적십자 생명지킴이’

[뉴스스텝] 통영시는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와 협력해 적십자 봉사회 임원진 117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충무홀에서 '보고 · 듣고 · 말하기'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 일선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사랑을 전하는 자원봉사자에게 소중한 내 이웃을 돕기 위한 ‘보고, 듣고, 말하기 실천’을 통한 생명지킴이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 행동적 · 상황적 신호를 알아보고 전문기관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주변의 힘든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생명안전망을 넓히고자 했다.

김영재 통영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시민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서는 범사회적인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삶의 위기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명지킴이의 양성을 통한 함께 만들어 가는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국번없이) 109번, 정신건강 위기상담은 유선으로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등 기타 문의사항은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