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매월 1,004원 기부로 전하는 천사들의 마음’ 지역 학생들을 위한 5천5백만 원 장학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1:15:37
  • -
  • +
  • 인쇄
▲ 천사장학금 전달식

[뉴스스텝] 지역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는 소중한 천사들의 마음이 모여, 따뜻한 나눔의 장이 열렸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16일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주관으로 논산시청 회의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로, 관내 13개 고등학교의 학생 151명에게 1인당 30만 원씩 총 4,53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본 장학금은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에서 추진 중인 ‘매월 1,004원’ 기부를 통해 시민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이 만든 의미 있는 결실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또한, 관내 청소년복지시설에 거주하면서 학업과 진로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기탁된 1천만 원의 장학금도 전달됐다. 이 장학금은 관내 보육 시설 5개소에 2백만 원씩 지급됐다.

특히, 이날 전달식은 기부자 11명이 직접 참석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서로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더욱 훈훈함을 전했으며, 이러한 모습은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의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관계자는 "1004 운동은 시민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소중한 기부 운동”이라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부에 참여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방산업단지와 탑정호 리조트 등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여러분이 논산에 사는 것을 절대 후회하지 않도록 논산시가 최선을 다하겠다”며“논산 출신임에 자부심을 갖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당당히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항, 57년 만에 첫 정기 국제 화물선 취항 기념 지역 해양물류산업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뉴스스텝] 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장예선)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사)제주항발전협의회(회장 최무현)와 협력하여 지난 23일 오후 5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글로벌 해양물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포럼’을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제주항이 1968년 무역항 지정 이후 57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국제 화물선이 운영되는 것을 계기로 3개 기관에서 상호 협의하여 제주

함평군, 새해맞이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27일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해를 맞아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26-28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과 함평천지전통시장(장날, 매월 2·7일), 마을

전북교육청 도내 교직원, 국립군산대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전북교육청은 27일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과 ‘대학원 진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6월 전북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와 ‘교육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