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을사년 새해 덕담 복주머니 군민의 염원을 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11:10:15
  • -
  • +
  • 인쇄
11개 읍‧면 전역에 퍼지는 희망찬 새해의 소망
▲ 강진군지회를 순회하며 신년 인사

[뉴스스텝] 강진군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관내 11개 읍・면 복지회관과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를 순회하며 신년 인사와 민생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3일 강진원 강진군수는 1981년에 설립된 (사)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회장 황호용)를 방문하여 2025년 새해 첫 개강을 맞은 노인대학 수강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노인대학은 총 213명의 등록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강 군수는 수강생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에 수강생들은 강 군수에게 강진군의 발전과 어르신 복지증진을 염원하는 군민의 목소리를 담은 덕담 복주머니를 펼쳐 읽으며, 새해의 성공적인 시작을 함께 기원했다.

황호용 (사)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회장은 “지난해 강진군이 마을 경로당에 원형 접이식 테이블 53조와 에어컨, TV, 냉장고 등 총 84대를 지원해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세심한 노인복지 정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깨끗하고 향기 나는 신노년 시대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2025년에는 ▲경로당 접이식 입식식탁 확대 지원, ▲복지회관 내 빨래방 설치, ▲찾아가는 세탁차량 운영, ▲고령 및 거동 불편 어르신 목욕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방부장관, 35사단 신병교육대대 현장 확인

[뉴스스텝] 안규백 국방부장관은 11월 20일, 제35사단 신병교육대대를 방문해 교육훈련 현장을 확인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안규백 장관은 수료를 일주일 앞둔 훈련병들이 실시한 마지막 20km 행군훈련 현장을 찾아, 완주한 훈련병들을 직접 격려하며, “실전감각은 글로써 표현할 수 없고, 말로써 전달할 수 없는 것이다.”라며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전투감각’을 익히는 것이 군인의 숙명이고 매우 중요한 임

정영모 수원특례시의원, 권선구·장안구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집 CCTV 관리 부실 지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영모 의원(국민의힘, 영화·조원1·연무)은 11월 20일 진행된 권선구·장안구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집 CCTV 관리가 형식적으로 운영되어 아동학대 예방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정 의원은 “수원시는 연 3회 분기별 CCTV 점검을 해오고 있지만, 여전히 원장과 담당 부서가 학대 징후를 사전에 발견하지 못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며 “기기

은평구,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18일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학교 축제에서 물품 판매로 마련한 성금 1백25만 7천 원을 전달했으며, 이 성금은 나눔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관내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박명갑 은평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