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1:10:19
  • -
  • +
  • 인쇄
사랑의 빵 구워 달천초 매현분교, 어린이집, 경로당에 전달
▲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나눔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충주중잉봉사회는 22일 빵을 직접구워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적십자봉사원 1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충주봉사관에서 계란 준비, 반죽, 계량, 팥 준비, 굽기 등 카스테라와 단팥빵을 반죽부터 포장까지 해 배부처에 직접 전달했다.

충주달천초등학교 매현분교장, 어린이집, 주간보호센터, 경로당 등에 봉사원이 직접 빵을 전달하면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충주달천초 매현분교장 A교사는 작년에도 따뜻하게 갓구운 빵을 주셔서 학생들이 맛있게 먹고 즐거워했다면서, 올해도 맛있는 빵을 주셔서 학생들이 엄청 좋아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음료수까지 주시는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일근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장은 봉사원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봉사원이 직접 빵을 구워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사랑의 빵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보편적복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중앙적십자봉사회는 충주의료원 안내봉사, 헌혈 및 헌혈캠페인, 무료급식, 반찬나눔, 수해복구, 화재구호, 고추장나눔, 김장나눔, 환경정화활동, 학비 지원, 농가일손돕기, 전통문화체험 등 지역사회에 적십자 인도주의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