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제2회 완주문화도시 해커톤 대회’ 시상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1:10:05
  • -
  • +
  • 인쇄
청소년 게임개발 해커톤 개최, 우수 3개 작품 시상
▲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제2회 완주문화도시 해커톤 대회’ 시상식”

[뉴스스텝]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는 18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2024년 ‘제2회 완주문화도시 해커톤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회수상 학생들과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조준모 센터장을 비롯해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박은규 교감, 전주대 실감미디어혁신융합사업단 양귀영 교수가 참석해 격려사, 축사, 영상 시청, 상장 수여,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제2회 완주문화도시 해커톤 대회’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개발대회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무박 2일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총 10개 팀 30여명의 청소년이 본 대회에 출전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해커톤에서는 학생들의 시선에서 찾은 완주의 대표자원인 ‘만경강’, ‘천등산’, ‘로컬푸드’등을 재해석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접목시켜 선보였다.

해커톤 대회 동안 참가 학생들은 주어진 미션 수행을 위한 팀별 전략 회의를 통해 게임 기획 및 프로토타입 제작을 거쳐 발표까지 직접 준비했다.

대회에는 아이디어를 보다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난 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3명의 청년들이 멘토로 참여해 밤샘 멘토링이 이어졌다.

최종 선정된 우수 작품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임건·김병욱·황태규 학생 팀의 '타이밍 러너',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유성준·박준우·심동균 학생 팀의 '천등산 오목리그',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김재원·장다민·한지호 학생 팀의 '감씨네 농장'으로 각각 금·은·동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임건 학생은 “대회 이후로도 심사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작업을 지속하고 있었다. 친구들과 밤을 새워 만들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해커톤을 협력 개최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박은규 교감은 “무박 2일 대회를 진행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준비한 덕분에 좋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감과 자긍심을 갖고 전국적으로도 활약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조준모 센터장은 “완주 문화도시 사업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소통하며 소속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지역문제해결의 장을 적극 만들겠다”며 직접 상장과 꽃다발을 수여하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