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결의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1:10:38
  • -
  • +
  • 인쇄
노인일자리 900여명 대상으로 APEC 정상회의 의지 다져
▲ 12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퍼포먼스를 펼치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11일, 12일 양일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결의대회는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9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과 주의사항, 노인학대 신고방법과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며 함께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APEC 정상회의에 대한 의지와 준비된 모습을 보이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 경주에서 정상회의가 열리는 것이 당연하다며 의지를 다졌다.

구승회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회장은 “경주시민의 최대의 관심사인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에 대한 의지를 보여 주는데 조금이나마 기여를 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유치활동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교육 내용을 토대로 활기차고 건강하게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를 했으면 좋겠다”며 “오늘 어르신들의 응원에 힘입어 2025 APEC 정상회의가 경주에 반드시 유치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