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운주사문화관, ‘사모곡;끝없는 해원(海原)’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37
  • -
  • +
  • 인쇄
류현자 정선 기획초대전 7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 화순군 운주사문화관, ‘사모곡;끝없는 해원(海原)’ 개막

[뉴스스텝] 화순군은 2024년 7월 25일 운주사문화관에서 류현자, 정선 작가 초대 기획전시 ‘사모곡;끝없는 해원’展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해원(海原)’은 ‘지구에서 육지를 제외한 바다 전체’를 의미하며, 그만큼 넓고 깊은 어머니의 사랑과 그 사랑을 그리는 마음을 이번 전시에 담고 있다.

전시는 10월 20일까지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 제2전시실과 제3전시실에서 진행된다.

화순 출신인 류현자 작가는 미국, 중국, 러시아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유명 작가로, 전남대, 광주대, 조선이공대 외래교수를 역임하기도 했다.

절제된 선과 따스한 오방색을 품은 사모곡 작품들을 선보인다.

한지라는 재료를 통해 10년 이상을 꾸준히 자신의 사유와 철학을 견고하게 표현해 온 류현자 작가의 조형 언어는 깊고도 명징한 감동을 준다.

정선 작가는 일명 빨래판 작가로 알려져 있다.

어머니가 사용하시던 빨래판과 닥종이 같은 한국적 재료들이 작가의 손끝을 거쳐 다양한 작품으로 탄생했다.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석고와 닥종이 빨래판은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여운을 남긴다.

탄탄한 아크릴 오방색 위, 새(bird)로 승화된 작가의 모습이 담긴 ‘훨훨날다’ 시리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따스하거나 강렬하거나, 두 작가가 각각 다른 오방색으로 빚어낸 사모곡의 향연이 더위에 지친 우리의 눈과 귀를 청량하게 씻겨준다.

전시 관람을 통해 각자 기억 속 어머니의 사랑과 그리움을 떠올리며, 예술 작품으로 형상화된 아름다운 시간을 추억하기에 제격이다.

한편, 운주사문화관 제1전시실에서는 화순 8경과 환상적 우주공간을 담은 미디어아트 ‘우주대탐험’이 전시 중이며, 방학을 맞은 어린이 관람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관련 문의는 문화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