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대상 직업교육훈련 운영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3 11:10:38
  • -
  • +
  • 인쇄
ITQ 자격증 취득, 온라인 쇼핑몰창업, 요리전문교육 과정에 총 41명의 교육생 참여
▲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대상 직업교육훈련 운영 중

[뉴스스텝]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 및 이·전직이 필요한 재직여성, 자영업자 등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 및 인원은 ▲현장실무중심 멀티사무원 양성과정(한글·엑셀·파워포인트·포토샵 등 ITQ 자격증 취득) 12명 ▲성공적인 온라인스토어 창업과정(e커머스이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13명 ▲한식&채식 요리전문가 취·창업과정(한식&채식 이론·실습, 창업아이템 발굴 및 마케팅 등) 16명으로 총 41명이다.

각 과정별 교육기간으로 ▲현장실무중심 멀티사무원 양성과정은 3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성공적인 온라인 스토어 창업과정은 3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식&채식 요리전문가 취·창업과정은 5월 30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다.

특히, 직업훈련교육비는 5만원이 자부담(취약계층 면제)이나 교육 수료 시 환급되며, 교육 기간 중 출석률에 따라 과정별로 5만원~10만원의 교통비가 훈련생에게 추가로 지급된다.

훈련생은 각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1일 3~4시간에 걸쳐 전문강사의 취창업 이론·실습 교육을 받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취업 또는 창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후 새일센터에서는 직업교육을 받은 훈련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취·창업 동아리 지원, SNS 등 온라인 마케팅 교육, 새일여성인턴 연계, 취업자 채용 기업체 환경개선 등 취․창업과 연계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경력단절 등의 여성이 직업훈련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고 지역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직업교육훈련을 알차게 운영하고 구인․구직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여성 취․창업에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개소한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작년 한해 여성 취업 100건, 창업 7건의 실적이 있었으며, 올해도 지역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