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제1차 읍·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7 11:15:25
  • -
  • +
  • 인쇄
▲ 2023년 북방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3년 제1차 읍·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진행한다.

이번 2023년도 제1차 읍·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3월 첫째 주부터 시작된 1차 역량강화 워크숍을 거쳐 제도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지역의 제반 문제들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토대로 읍·면 계획형 사업에 대한 선정과 선정된 건에 대해 책임위원을 배정하는 회의를 진행하고 지역회의 숙의 활동을 통해 구체화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제2기 지역회의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담은 사업들이 읍·면 계획형 사업으로 선정되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도 제1차 읍·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지난 3월 23일 홍천읍·북방면, 24일 영귀미면을 시작으로, 27일 두촌·내촌면, 28일 남·서면, 29일 서석·내면, 31일 화촌면 순으로 회의가 진행된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주민참여예산기구는 제2기로써 지난 2월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모집공고를 통하여 읍·면별 지역여건에 따라 11~16명이 선정됐다.

아울러 4월 첫째 주부터는 2차 읍·면 지역회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지역회의 숙의 활동 결과를 통해 사업제안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