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관리 능력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11:15:28
  • -
  • +
  • 인쇄
▲ 건강드림(dream)상자

[뉴스스텝]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12월 4일부터 29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 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비타민, 유산균 등으로 구성된 건강상자와 건강 기록지를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키, 몸무게, 건강검진 유무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드림스타트 전체 아동 18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2022년 제공한 건강 기록지를 회수해 양육자와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1년간의 작성 여부를 확인했다. 이를 통해 건강 이상 여부 등을 꼼꼼히 점검하며 아동의 건강관리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김지원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아동의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도내 공무원 대상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도내 공무원 3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제처와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업무가 증가하는 일선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법령을 적극적으로 해석․집행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162명이 법제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권선2동 맛고을상가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는 권선2동 청소년 지도위원 10명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편의점·식당 등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가를 방문해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이번 홍보는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으며, 권선2동

양평군 양평읍,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양평군 양평읍은 23일 양평물맑은시장 일원에서 주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은 양평읍 기관·단체장과 청소년지도위원, 학부모봉사회, 양근지구대 관계자를 포함해 약 30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알렸다.특히 참여자들은 시장 일원을 두 개 코스로 나눠 집중 순찰하고,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