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문화공장방어진 기획 초대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1:11:02
  • -
  • +
  • 인쇄
장은경 展‘22th NEVERLAND’6.15.~7.21.
▲ 장은경_전시리플렛

[뉴스스텝] 울산 동구 문화공장방어진은 오는 6월 15일부터 문화공장방어진 6월 기획 초대 작가로 선정된 ‘장은경 22th 개인전 : NEVERLAND’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공장방어진의 두 번째 기획 초대 전시이다. 문화공장 방어진의 첫 번째 개관 기획전 ‘landscape’가 지난 1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 바 있으며,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9일까지는 문화공장방어진 상반기 대관공모 선정 작가인 서승연작가의 ‘ISLAND FOR DOGS: 강아지 섬’ 전시가 열린 바 있다.

이번에는 6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문화공장방어진 내 전시장인 ‘스페이스 중진 2.5’에서 장은경 작가의 작품 10여점을 전시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장은경 작가는 경희대학교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20여 회 이상의 개인전과 450여 회 이상의 그룹전, 60여 회 이상의 아트페어와 비엔날레에 참가하며 다수의 작품 소장처를 갖고 있는 등 작품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작가이다.

작가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그러나 누군가의 마음 속 어딘가에 동심으로 남아 있을 나라 ‘네버랜드 (NEVERLAND)를 작품 속에 담아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하늘, 집, 계단, 문 등 다양한 기호가 등장하여 인간과 자연의 본원적 조화와 행복에 대한 강렬한 염원을 담은 회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공장방어진 관계자는 “문화공장방어진 6월 기획 초대전 'NEVERLAND'를 통해 희망과 생명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동심과 꿈의 세계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전시 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 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하길 기대한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