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 천문학 강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1:00:58
  • -
  • +
  • 인쇄
우주이야기-빅뱅에서 인간까지(나는 어디에서 왔을까?
▲ 천문학 강연

[뉴스스텝] 2024년 새해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 9일 오전 11시 영월군 청소년 수련관 3층에서 영월군의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영월군 청소년수련관, 영월군 청소년 문화의 집, 구세군영월지역아동센터, 영월지역아동센터, 하늘샘지역아동센터, 하송1차주공APT지역아동센터 6개소)이 영월철쭉회, 영월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천문학 강연을 운영했다.

영월지역 청소년시설과 각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약 90여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우주이야기-빅뱅에서 인간까지(나는 어디에서 왔을까?)를 주제로 ’장이정규생태심리연구소‘의 이정규 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강연에서는 평소 우주에 대해 막연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으며 매 순간 끊임없이 팽창하고 있는 광활한 우주의 모습과 특성을 살펴보고, 인간을 포함한 만물의 근원과 생명체의 진화, 과학 시점에서 살펴본 인간의 역사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연에 참여했던 한 청소년은 “우주에 대해 관심만 있었는데 우주의 원리와 생명체 기원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 운영을 준비한 영월지역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의 한 관계자는 “긴 겨울 방학동안 일상의 무기력함으로 움츠러들기 쉬운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설 명절 맞아 원주사랑상품권 구매 지원율 한시 상향

[뉴스스텝] 원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 동안 원주사랑상품권 발행 구매 지원율을 기존 6%에서 10%로 한시 상향한다.이번 상향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다.2월 원주사랑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며,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상품권chak’ 앱에서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1만

성심이발관, 안동시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 동참

[뉴스스텝]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9일 성심이발관이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서동문로 13번지에 소재한 성심이발관은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지역 이발업소로, 지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박병락 대표는 현재 평화동 통장협의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생업 속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주시, 고금리 부담 덜어주는 소상공인 지원나서

[뉴스스텝] 충주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이자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규모는 상반기 기준 총 15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이며, 지원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다.업체당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