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샤스타데이지의 향연’ 미르섬으로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0:45:23
  • -
  • +
  • 인쇄
역사 유적과 꽃의 조화 속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 샤스타데이지의 향연’ 미르섬

[뉴스스텝] 공주시는 봄의 절정을 알리는 이 시기에 시민과 관광객을 미르섬으로 초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유난히 추웠던 지난겨울을 이겨내고 파란 하늘 아래 피어난 수만 송이의 계란꽃(샤스타데이지)이 금강변 미르섬 꽃단지와 산책길을 따라 장관을 이루고 있다.

순수함과 평화를 상징하는 계란꽃이 미르섬을 수놓으면서 가족, 연인, 친구 등에게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계란꽃의 절정은 6월 중순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이와 함께 노란 유채꽃도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또한, 6월 중순부터는 보랏빛의 코끼리마늘꽃도 개화를 앞두고 있어 미르섬은 다채로운 꽃물결로 가득 찰 전망이다.

전병윤 휴양공원과장은 “공산성을 배경으로 다양한 초화류를 통해 시민 여러분이 일상 스트레스를 벗어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백제문화제에 맞추어 미르섬을 해바라기 등 가을꽃으로 경관을 조성해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