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납부자 중심 수도행정 서비스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0:35:27
  • -
  • +
  • 인쇄
종이고지서 대신 휴대전화 문자로... 월 200원 요금 감면 혜택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납부자 중심의 대폭 개선된 수도행정 서비스로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수도요금 고지서를 휴대폰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문자고지 서비스’와 카드로 요금을 자동 결제하는 방식의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오는 24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문자고지를 신청한 시민은 매월 15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요금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고, 월 200원의 감면 혜택과 함께 종이 고지서미발행으로 불필요한 예산을 절감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을 희망할 경우 인터넷(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전화, 상하수도사업소, 각 동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문자고지를 신청하지 않은 세대는 기존대로 우편을 통해 고지서를 받게 된다.

또한 매월 납부하는 수도요금을 카드로 편리하게 자동 결제하는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문자고지 서비스와 동일하게 동해시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 달부터 매월 20일 신용카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아울러 문자고지와 카드 자동납부는 수도 명의자가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관리사무소로 요금을 납부하는 아파트나 공동주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달형 동해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문자고지 시행으로 우편고지서 분실 및 오배송 등의 불편 해소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수도요금 확인과 납부가 가능함에 따라 수도행정 서비스가 대폭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납부자 중심의 다양한 편의시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70여 년 만에 돌아온 영예… 故 차병고 상병 화랑무공훈장 전수

[뉴스스텝] 의령군은 지난 2일6·25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故 차병고 상병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하며 그 숭고한 희생과 공훈을 기렸다.이번 전수식은 육군본부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의 조사 결과에 따라 故 차병고 상병이 무공훈장 수여 대상자로 최종 확정되면서 마련됐다. 전쟁의 혼란 속에서 전달되지 못했던 훈장이 70여 년의 세월을 넘어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故 차병고 상

영주시 평은면, 2026년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뉴스스텝] 영주시 평은면은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산불감시원으로 구성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평은면은 지난 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왔으나, 최근 건조한 기상 여건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보다 강화된 대응체계를 가동하게 됐다.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울 강화하고, 산불 예방 홍보활동과 화목

산청군, 저소득층 어르신·장애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산청군은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틀니와 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주민등록을 둔 65세이상 저소득층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자, 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