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상마을 경로당에 '꽃차나눔' 재능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0:40:15
  • -
  • +
  • 인쇄
▲ 동해시, 지상마을 경로당에‘꽃차나눔’재능기부

[뉴스스텝] 동해시 지상마을이 지난 26일 지상경로당과 인근 이도 1주공 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18명을 모시고, ‘마을 경로당, 꽃차 나눔’재능기부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상마을은 2022년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마을의 자원인 금국(국화), 복숭아, 자두, 들깨 등을 활용해 ‘지상금국, 마을 놀터’를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입문’, ‘건강한 삶, 음식 이야기’ 특강, 마을 도예가‘흙과 함께하는 워라밸’, ‘마을자원 활용 디저트 만들기’, ‘차와 명상으로 워라밸’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지상마을에서 펼쳐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해오름지역아동센터와 혜담어린이집에 수제간식(복숭아 정과 등)을 나누고,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 금국꽃차와 들깨 다식을 나누며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지상마을 주민들은 지역 특색이 반영되고 소득과 연계하는 마을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수제 간식을 만들고 배움의 즐거움을 넘어 나눔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

한편,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주민자치형 마을 특화 평생학습으로, 매년 2월 신청하여 사업결과에 따라 최대 3년간 지원(3천만원 내외)받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