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시보해제 및 노고직원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0:35:35
  • -
  • +
  • 인쇄
전시회 관람 및 63스퀘어 방문, 힐링 색채 조향 프로그램 운영
▲ 신규 공무원들이 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시회를 관람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지난 10월부터 총 3회에 걸쳐 시보해제 신규 직원과 노고 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선 하반기 정규임용된 신규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3일 강남구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진행하는 ‘밀리야 일스타인’ 전시 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일리야 밀스타인은 최근 뉴욕 타임스, 구글, LG전자 등과의 협업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직원들은 도슨트 해설을 들으며 밝은 색감과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 관람 이후에는 정규 임용된 소감과 그동안의 업무 에피소드 등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촛불처럼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향초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노고 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각 부서에서 선정한 직원 48명을 대상으로 10월 30일 63스퀘어 방문 관람 및 11월 7일 힐링 색채 조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색채 조향 프로그램은 컬러테라피와 조향을 접목한 것으로 색채가 가지고 있는 긍정 에너지를 향으로 표현하며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며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이었다.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가로 개설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각종 행사와 대민 사업을 진행하느라 지친 직원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직원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다양한 후생복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