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 ‘강진청년지원센터 체험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0:35:25
  • -
  • +
  • 인쇄
‘빛나는 만남, 강진 청년’...소통하고 체험하며 꿈을 찾다
▲ 2023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과 강진청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 체험 참여자 대상으로 ‘강진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진청년지원센터 사례를 통한 강진군 청년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학생들은 센터에 방문해, 강진청년지원센터 사업과 강진군 청년 정책사업을 소개하거 미니 제과제빵 체험도 참여했다.

또한 강진청년 창업 공간 카페에서는 강진청년공감 미니토크를 통해 현재 강진에 정착한 청년 창업자 3인과 만나 강진에서의 일상과 만족도, 창업 동기와 애로사항, 해결 방법에 대한 경험, 앞으로의 계획, 청년 멘토로서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대학교 재학 중인 장수경 학생은 “공직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자격을 취득하는 것도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에서는 이번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찾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진로 선택에 보탬이 될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며, 공직 체험자로서 지역 공동체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연수’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 경산시 압량면에 위치한 바람햇살농장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연 속 치유농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학부모 간의 상호 교류 및 의견 교환의 자리를 마련하여 소통 및 연대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힐링 연수에 참가한 학

해남군의회, 농업기계 구입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해남군의회는 지난 29일 제34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농업기계 구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이번 조례는 농업인의 농업기계 구입을 지원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우대 기준을 신설함으로써 농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조례의 주요 내용은 농업기계의 정의와 지원 범위 명확화 18세

세종시의회, 공실 상가 활용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구체화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가 공실의 다각적 해법 찾기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효숙)은 2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서는 신도시 조성 과정에서 상업용지의 과잉 공급 행정타운 중심의 인구 불균형 지구단위계획 내의 업종 제한 등이 세종시 상가 공실의 주요 원인으로 언급됐다.아울러 상가 공실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의 결과로 나성동 디지털 콘텐츠 창업 특구 조성 대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