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시니어클럽, '가을문화대축제' 문화활동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30:32
  • -
  • +
  • 인쇄
“함께 걸어온 길, 문화의 향기에 물들다” 주제로 재충전과 화합의 장 마련
▲ 홍천시니어클럽, 「가을문화대축제」 문화활동

[뉴스스텝] 홍천시니어클럽은 10월 27일 화촌면 등 5개 면 지역의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000여 명을 시작으로, 28일에는 홍천읍 참여 어르신 1,000여 명 등 이틀간 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문화활동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문화활동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함께하는 즐거움 속에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함께 걸어온 길, 문화의 향기에 물들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노인일자리 유공자 표창 시상식 ▲국극 '선화공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홍천군은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안석현) ▲홍천시니어클럽(관장 허문순) 등 3개 기관에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군 전역에서 총 74개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