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대표 박물관·미술관 12곳, 홍천에서 특별한 교육문화 체험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0:20:31
  • -
  • +
  • 인쇄
▲ 홍천에서 특별한 교육문화 체험전

[뉴스스텝] 강원도의 대표 박물관·미술관 12곳이 참여해 오는 9월 13일 홍천박물관 야외마당에서 '강원 박물관·미술관 교육문화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각 기관의 특색을 담은 대표 체험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자리로 DMZ박물관의 인식표(군번줄) 만들기, 삼척시립박물관의 척추동해비 썬캐쳐 만들기, 홍천박물관의 뚝딱뚝닥 석기공작소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기간에는 버블쇼 공연과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OX 퀴즈’ 등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은 스탬프 투어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완주 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히, 9월 12일에는 한국사 대표 강사 최태성이 ‘쓸모없는 것들의 쓸모’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배움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허정화 관광문화과장은 “강원의 박물관·미술관이 가진 매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소중한 기회”라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숨겨놓은 예산·정치성 홍보예산 걷어내고, 원칙 있는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12월 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 심사에서 예산편성지침 미준수, 명시이월 관행, 과도한 홍보·정책여론조사 예산, 부실한 사업관리 등을 집중 지적하며 “정치·홍보가 아니라 학생 중심의 교육예산으로 재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예산편성지침의 ‘제로베이스 재검토’ 원칙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세입은 줄고 과태료는 늘어…교육청 세입확보 전략 부재 지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2월1일 열린 2026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심사에서 세입 확보 전략이 부재한 경기도교육청을 강하게 질타했다.성기황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미달로 인한 장애인고용부담금 납부 문제를 언급하며, “2022년 149억원, 2023년 324억 원, 2024년 356억원에 이어, 2026년에도 약 420억원을 또 과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 성료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11월 28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5년 성장발표회 '빛나는 내 이름을 찾아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2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그리고 지역 관계자가 참석하여 27명의 졸업생과 44명의 자기계발 성장수료증을 받은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