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원봉사센터 ‘가온누리강사단’ 강사 양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0:25:20
  • -
  • +
  • 인쇄
자원봉사교육 봉사단체 새 강사 13명 배출
▲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가온누리강사단’ 강사 양성

[뉴스스텝]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자원봉사 교육전문 봉사단체인 ‘가온누리강사단’에서 활동할 신규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교육 재능봉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 소양교육, 시민성, 환경, 장애와 노인 이해 교육, 강의 커뮤니케이션 기법 과정을 진행하고 80% 이상 참석한 13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생들은 가온누리강사단원으로 활동하며 실습 기간을 거쳐 관내 학교, 단체, 기관 등에서 자원봉사 교육전문 강사로 활동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강의를 잘할 수 있을지 걱정됐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자신감을 얻었다”며 “자원봉사를 시작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는 중요하고 뜻깊은 역할을 맡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임향아 단장은 “자원봉사 교육 강사로 첫걸음을 뗀 13명의 신규 강사분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드리며 적극적인 활동 참여로 김해시 자원봉사 활성화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선배 강사들 또한 신규 강사들과 자원봉사 가치 확산과 성장을 위해 많은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가온누리강사단은 2007년 ‘자봉이강사단’으로 출범해 18년간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소속 교육 봉사단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신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 기본교육’, 기관・단체・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