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에서 창업, 임대료 걱정 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0:25:05
  • -
  • +
  • 인쇄
소상공인 월 최대 20만 원 총 240만 원까지 지원
▲ 소상공인 창업 임대료 지원사업 설명 자료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역 내 신규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창업 임대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강진군에서 창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월세 또는 전세 계약으로 발생하는 임대료 일부를 지원해 초기 정착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설립된 2023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2023년 16개소, 2024년 10개소의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았다.

올해 지원금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다, 방문·우편 접수 또는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확인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분기별로 청구서 및 입금확인증을 제출한 뒤 정해진 지급일에 지원금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2024년 7월 1일 이후 강진군에서 창업해 3개월 이상 임대료를 납부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월 최대 20만 원씩 총 2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생애 1회만 지원되므로 과거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는 강진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방문 및 등기 접수(강진읍 탐진로 111, 축제마케팅추진단) ▲온라인 신청(강진군 누리집 내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사업 선택 후 신청) 중 선택할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창업 임대료 지원뿐만 아니라, 경영환경 개선사업, 소상공인 손실보상, 배달·택배비 지원사업,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발굴하고 있다”며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와 강진군청 축제마케팅추진단을 통해 적극적으로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