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학생문화원, 2024년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10:20:07
  • -
  • +
  • 인쇄
▲ 2024년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학생문화원은 4일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예술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및 지도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영재교육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초등 미술영재 19명, 음악영재 15명 총 34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 됐으며 평가 결과 1년 동안 높은 성취를 이룬 학생들에게 우수 성취상을 수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초등미술 영재 학생들은 2024년 한 해 동안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술표현을 탐색하고 적용을 위한 실기 활동을 했고, 아트캠프를 통해 분야별, 팀별 프로젝트 활동 등을 실시했다.

초등음악 영재 학생들도 기본적인 음악 소양 및 개개인의 영재성을 자극 계발하기 위한 실기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지난해 11월 30일에는 초등미술 및 음악 영재학생들의 창의적 산출물 종합발표회를 통해 미술영재 작품전시회 및 음악영재 발표회를 열어 자신과 동료들의 작품과 연주를 발표 및 감상하는 기회를 통하여 미래 예술인의 꿈을 키웠다.

강정림 원장은 “예술영재교육원은 우리 아이들이 잠재력을 발산하고 더 깊고 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예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개인 및 협동작품 활동, 발표회 운영 등 다양한 예술적 경험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지원하고 있다”며“학생들이 예술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