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학교, 2024학년도 영재 학급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10:20:17
  • -
  • +
  • 인쇄
▲ 2024학년도 영재 학급 수료식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학교는 4일 서귀포중학교 도서관에서 제22기 서귀포중학교 영재 학급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 우수 학생 표창, 영재 학급 산출물 보고서 책자 수여, 교장 선생님의 말씀, 그리고 학생 활동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으며 1년간의 영재 학급 활동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고성무 교장은 축사를 통해“21세기는 창의적 과학 역량을 가진 인재가 국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영재 학급 학생들이 쌓아온 탐구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가라”고 당부했다.

서귀포중학교의 영재 학급은 서귀포시 동지역 중학교에서 선발된 1학년 19명, 2학년 13명으로 구성되어 과학 및 수학 중심의 교과 활동, 인성 및 리더십 체험 활동, 봉사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열린‘2024 제주창의적산출물 발표회’에서 중등 과학과 수학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하며 영재 학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서귀포중학교 영재 학급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탐구 능력을 심어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