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 2024학년도 영덕발명교육센터 정규과정 수료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0:20:16
  • -
  • +
  • 인쇄
발명정규과정(발명 초급, 중급반) 수료식 실시
▲ 2024학년도 영덕발명교육센터 정규과정 수료식

[뉴스스텝]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8월 7일 영덕 발명교육센터 정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발명 초․중급 정규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날의 수료생은 영덕지역의 관내 학생으로 발명 초급 A반 15명, B반 16명, 발명 중급 A반 15명, B반 15명을 선발하여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약 10일 동안 4차시씩 급별 수업을 실시했다.

발명 정규반 수업에서는 ‘카프라로 열어보는 세상의 문’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창의적 구조물을 제작해 보았고,‘나만의 가죽공예 가방 만들기’시간에는 학생들이 디자인하여 실제 제품처럼 가방을 만드는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춰 진행된‘엔트리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와 ‘오조봇을 이용한 미션 수행’에서는 인공지능과 발명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코딩 실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양00 학생의 부모님은 ‘방학 때 늦잠만 자던 아이가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던 것은 수업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 덕분이었으며, 학교에서는 수업하기 힘든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해결해 가는 과정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라며 감사인사와 함께 소감을 남겼다.

남정일 영덕발명교육센터장은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발명정규과정에서의 경험이 자신도 몰랐던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청 하루 만에 모두 마감되어 대기자가 생길 만큼 학부모의 관심이 컸으며, 작년대비 400%의 수료생을 기록할 만큼 학생들의 참여율도 좋았던 수업이었다.

그래서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예산이 확보된다면 학생 수를 늘릴 예정이다.

또한 발명교육센터에서는 8월 10일 ‘일일발명캠프’를 실시하여 정규과정에서 부족했던 체험을 재미있는 수업으로 이어나가려고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